도회장 인사말


사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 회장 조효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치과위생사는 치과 진료실에서 구강보건에 관한 진료 업무와 환자 진료에 필요한 보조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 위한 취지로 도입된 전문 인력으로서, 구강보건교육, 예방치과처치, 치과진료협조 등의 전반적 업무를 수행하며 “국민의 구강건장 지킴이”이라는 비전과 함께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그리고 1980년 출범한 저희 “광주·전남회”는 치과위생사의 윤리 확립 및 권익향상, 학술연마, 복지증진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치과위생사 단체입니다. 저희는 회원 여러분의 학술적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보수교육을 개최하고 있으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별로는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시행하여 올바른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교육기관 및 유관단체와의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저희 “광주·전남회” 모든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의 치과위생사 회원들이 업무 현장에서 직업적 긍지를 잃지 않고 전문인으로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 보장과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여러분이 국민구강보건의 지킴이로서 흔들림 없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새롭게 개편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광주·전남회” 홈페이지가 소통의 창구 역할을 담당하여 회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더불어 협회와 우리 치과위생사 모두의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