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년사
送舊迎新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전국의 치과위생사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의 더욱 큰 발전과 건승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을 돌이켜보면, 사건사고가 유독 많았던 격동의 한 해였습니다. 치과계 역시 다사다난한 한 해였지만 치과인들의 땀과 열정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우리 치위생계는 숙원사업인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국회 공론화, 세계치과위생사연맹 총회 및 심포지엄(ISDH) 역대 최다인원 참가, 치위생학교육평가원 설립 추진위 본격 재가동 등 눈부신 성과를 내며 치과위생사의 위상 정립,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르는 크나큰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올 한해도 우리 협회는 의료인으로서 치과위생사의 업무 기반을 굳건히 다지면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7만여 치과위생사들이 제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정비하며, 치과계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올해 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국내 치과위생사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2019 ISDH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제 교류 강화 등 제반사업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2017년 새해를 맞아 우리 협회가 산적한 현안들을 순탄하게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은 말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올 한해도 협회와 함께 국민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함께 정진해 주시기 바라면서,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앞날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7년 1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장 문 경 숙